이렇게라도 이겼으니 됐다. 2부 리그인 세리에 B에서 승격한 브레시아를 상대로 이정도로 못 할 줄이야. 다시 한번 말하지만 어쨌든 이겼으니 됐다. 수소의 크로스와 찰하노을루의 헤더 골, 이 한 장면을 빼고는 도무지 기억에 남는 순간이 없다.

경기에 집중을 못하고 후반전에 접어들고서 문득 드는 생각이 있었다. 이적생들은 선발 라인업에 왜 들지 않을까. 물론 베네세르가 선발로 출전하긴 했다. 그는 지난 경기에는 출장하지 않았다. 1라운드 우디네세 전에 선발출장한 피옹테크 대신 나온 실바는 이적생이라고 보기 힘들다. 사실은 하파엘 레앙이 보고 싶었다. 지난 주말에 잠깐 교체 출장하긴 했지만 풀타임을 소화하는 레앙의 플레이가 궁금했다. 레앙은 교체 명단에 있었지만 브레시아 전에 출전하지 않았다. 축구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기 때문에 완전히 무식한 이야기가 될지도 모르겠지만 여전히 이적한 선수들이 주축이 되지 않는 선발 라인업이 이상하다고 생각한다. 잠파올로 감독은 아마도 최적의 라인업을 짰을 것이다. 어쩌면 시즌 초반 여러 실험을 할 수도 있다. 상대는 강팀이 아니니까 더 그럴 가능성이 있다. 그럼에도 어쨌든 나는 이적생이 추축이 아닌 라인업이 불만이다. 이 생각의 근거는 어이없게도 내가 했던 플레이스테이션의 축구 게임에서의 경험이다. 피파2017, 2018 등을 플레이 하면서 선수를 사면 나는 늘 선발 출전시켰다. 후보로 쓸 선수를 산 적은 없었다. 나이는 상관없다. 어려도 선발 자원이 될 만한 선수를 영입했다. 이적시장이라는 건 결국 지금 스쿼드보다 더 나은 스쿼드를 만들기 위한 것 아닌가. 게임과 현실이 결코 같을 수는 없다. ‘축알못’은 그냥 답답하다. 밀란이 화끈한 경기를 펼쳤다면 게임에서 비롯한 경험에 근거한 (어처구니 없을 가능성이 높을) 이런 생각을 하지 않았을 듯하다. 경기 막바지에 교체 출장한 파케타의 움직임이 경쾌해 보였던 기억이 난다. 왜 파케타는 선발 출장하지 않았지.

팬들이 라인업에 불만을 품는 이유는 뻔하다. 경기가 잘 안 풀리기 때문이다. 재미 없고 답답한 경기를 보는 팬의 입장에서는 자기만의 라인업을 짜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 또한 축구를 즐기는(?) 과정 아니겠는가. 개인적인 바람을 적어본다. 3라운드에서는 내가 보고 싶은 ‘젊은 피’들이 피치 위에 있었으면 한다. 다음 경기는 9월 15일 베로나 원정이다.

19/20, 2R, AC 밀란 대 브레시아

'축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3R] 헬라스 베로나 원정  (0) 2019.09.17
[1R] 우디네세 원정  (0) 2019.08.26
2018 러시아 월드컵  (0) 2018.07.16
밀란 데르비  (0) 2016.02.15
피를로와 카카  (0) 2015.07.28

+ Recent posts